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산 영도 밀면 맛집
    잘 나가는 가게&망하는 가게 2020. 7. 27. 08:00
    728x90
    반응형

    부산 영도 밀면 맛집


    오늘은 부산 밀면 맛집 을 알려드릴려구 합니다!


    요즘 서울촌놈,짠내투어 등 티비에서 영도가 자주나오는것 같아요!ㅎㅎ


    이쁜카페도 많이 생겼고 예전과는 많이 달라졌더라구요!

    관광지로 많이 발전되가는 모습인것 같습니다!ㅎㅎ

     

     

     

     

     

     

     

    주소:부산 영도구 중리로 3-1,동삼동 484

    전화번호:051-403-5200

    가격:밀면5000원,비빔5500원,물비빔6000원,밀면사리2000원,곱배기1000원추가

    손만두4500원,칼국수4500원,들깨칼국수6000원 

     

     

     

     

     

     

     

     더운날 가서 그런지 웨이팅을 20분정도 한것 같아요ㅠㅠ
    작년에 갔을때는 웨이팅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었는데
    확장이전하고 나서는 웨이팅생각하고 가셔야합니다!

     

     

     

     

     

     

     

     

    들어가니 만석이라 평소보다 조금 더 기다렸어요!
    하지만 먹을 생각하면서 신나게 기다렸답니당ㅎㅎ

     

     

     

     

     

     

     

     

     보기만 해도 시원하죠?ㅎㅎ
    여기는 특히하게 쑥 가루를 넣어서 초록색 면이랍니다!

    물밀면과 비빔밀면이 고민되서 그냥
    물비빔을 시켰어요!
    비빔인데 국물이 있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ㅎㅎ

     

     

     

    자 이제 먹어보겠습니다!
    고기와 무와 면이랑 같이 먼저 한입먹으면 시원하고 새콤달콤하니 정말 맛있어요!!!👍🏽
    지금 글쓰면서도 다시 또 가고싶네요😂




     

     

     너무 배가 고픈상태로 가서 정신없이 다 먹었네요ㅎㅎ

    부산에 많은 밀면집이 있지만
    밀면하면 생각나는곳은 여기랍니다!!
    로컬맛집 인정입니다😊

    냉면과 밀면 차이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밀면의 유래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6.25전쟁 시기에
    함경남도에서 동춘면옥이라는 냉면집을 하던 정한금 씨가 친정어머니와 함께 부산으로 피난을 오게 되면서 탄생한 음식이다.
    6.25당시에 천막을치고 '내호냉면' 이라는 냉면집을 열었다고 한다.

    전쟁 때문에 메밀 같은 재료가 크게 부족하거나 손이 많이 갔고 부산 사람들이 메밀면에 익숙하지도 않았다. 그래서 그에 대한 대안으로 당시 미군의 원조로 풍부했던 밀가루에 전분을 적당히 섞어 만든 쫄깃한 면의 밀면이 탄생했다고.
    초기에는 '경상도 냉면'이라 불렀다고 한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